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2014년 12월 15일 월요일

진단의 TIP - RT

진단의 TIP - RT

부품의 이해
하나의 완성부품을 - 부품 ASSY 라고 한다,
완성된 부품은 - 그에 관련된 많은 퍄살부품의 조합으로 탄생된다 ,

개개의 퍄살부품 하나 의 문제는 부품전체의 고장으로 간주 할수 있다 ,


제어 :
부품 - 회로 (배선) - 제어 (ECU)에서 고장발생 으로 코드 표출과
리폼모드 돌입으로 진단이 필요 할 경우의수에서 우리는 위 3요소
를 떠올리며 레이더망을 살펴 원인을 찾는다 ,


진단 :
고장코드 표출되면 표출된 내용과 문진 그리고 현재의 증상과의 공통분모
를 찾아 보면 그속에 답이 숨어 있을 것이기에 - 찾은 답을 추궁하면
이유 와 고충 ,,,, 알아보고 해결하는 일을 행하는 자를 정비사라고 한다 ,


진단 후 점검 :
고장이 표출되고 림폼모드로 페일이 되었다면
일단 시동키 ON - 시동OFF 상태에서 기록후 소거의 상태를 파악해 본다 ,


소거가 안되면 회로 및 관련 원인을 찾아야 하며

소거가 되면 시뮬레이션 및 엑츄에이터 검사를 실행하여
작동여부 = 작동음 , 작동부하 ,,, 등 분석 해야 한다 ,


소거후 엑츄에이터 및 시뮬레이션 을 통해서 작동을 하여
작동이 되는 지 확인이 우선 되어야 한다 ,

소거후 작동이 안되면 해당 부품의 정밀 진단이 필요하며
단품의 퍄살부품 마모 피로누적 상태를 정밀 관찰 할 필요가 있다 ,



부연 :
소거후 작동이 잘 된다면 작동부하 , 작동음을 분석하여 문제가 있다면
그 인자를 찾아 해결한다 ,


부연 상세 :
1) 진단은 단품으로부터 회로 제어 의 진행 과정 - 통상적인 방식
2) 제어에서부터 단품으로 레이더방식 역학 / 역추적 진단 방식


1) ^ 2)에서 통상적인 1) 의 방식에 익숙 하다면
2)방식을 통해서 신속 정확 효율성 향상을 위해 학습을 해 보고자 한다 ,



- 본론 -
레이더방식 역학적 진단방식의 기조는 사용하고 있는 스케너의 활용에
포커스를 맞추어 본다 ,

진단 과 데이터 분석 , 엑츄에이터 와 시뮬레이션 ,
듀엘 엑츄에이터 와 시뮬레이션 = 동시 시험 ( 데이터를 확인하면서)
활용하는 습관을 익혀 놓는다면


시뮬레이션 및 엑츄에이터 작동시 :
제어는 정상적으로 실행하고 있는가 ?

배선 (회로) 에는 문제는 없는가 ?
시동키 ON에서 고장코드 소거가 잘 이루어 지고 있는가

정확한 제어 와 회로 (배선) 에는 이상이 없다라고 한다면
부품의 피로 , 마모 , 상처 , 노후 , 부하 ,, 확인


- 결론 -
종래의 진단에서 문진 - 스케너 고장코드 확인 - 관련부품 단품 확인
,,,

의 순서에서 역순으로 진단하는 방법 에 의거한 학습 역할

페일 (림폼) 돌입단계 의 원인이 단품 / 회로 / 제어에서
요인자를 찾는 방법에 대한 효율성 알아보기

진단의 다양화 / 응용화를 통해서 효율적 합리적 방법론 제시
공유하여 정론화 하기

진단의 효율성 / 신속성 면에서 본다면 스케너를 활용한 레이더망식
역학적 - 시뮬레이션 , 엑츄에이터 시험 방법을 추전하고자 한다 ,



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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