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2014년 12월 3일 수요일

ETS제어 시스템 관련 진단 팁 - R

ETS제어 시스템 관련 진단 팁 - R

적용차량 : XG3.0 , 오피러스3.0 , 에쿠스 3.0 3.5
증상은 페일로 인한 가속불량 / 변속불량
P1151 = APS - ECU 회로이상 표출
엑셀포지션센서 출력특성에 이상이 감지될 경우
PCM을 고장코드를 출력한다 ,
상기코드 표출시 - 점검방법
엑셀포지션센서 8핀 점검 - 시동키 ON 상태 커넥터 탈거
1
2
3
4
5
6
7
8
0V
5V
0V


0V
0V
5V
표출되어야 함
정상이라면
트로틀보듸 모터 회전 부하률 - 베어링 작동성능 확인
자기진단시 대표적인 고장코드
1) ETS 제어시스템 이상 표출될 경우
고장코드 소거 - 초기화 후 일정기간 동안 정상이라면
TPS 가변저항값의 변화 규정값 벗어남으로 판정하면 됨

기준치 : 풀엑셀시 488mV , 507mV ,527mV 로 하며
에쿠스의 경우- ETS유닛 품번에 따라 +50 mV
늘어나는경우도 있음 ,,, 예) 566mV

XG3.0


에쿠스
만일 소거가 안되면 배선(회로) 단선 / 단락 점검
ETS 유닛 점검
2) 리폼밸브 낮음 / 높음
상기코드는 PCSV , EGR밸브 , 연료조절밸브 누설 확인
인젝터 , 촉매 ,,,
점검 :
서비스 데이터에서 인젝터 분사량 확인 - 기준치 2.8 ms
기준치 대비 높으면 인젝터 낮으면 조절밸브 인넷으로 연료흡입
PCSV 불량으로 증발가스 유입


참고하여 도움이 되시길 ,,,,,

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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