증상 :
시동불능
차종 :
유로5 피에죠인젝터 타입 - R 엔진
고장코드 :
인젝터 회로 계통 이상
문진 :
견인입고 된 차량으로 R 엔진 탑재 차량 ,,,,
냉각수 누설로 인한 엔진 열화로 헤드 및 내부 (피스톤) 정비후
시동불능
진단 :
인젝터 회로 이상 표출
점검내용 :
CKP & CMP , 연료계통 에어작업 - 연료릴레이 강제
저압모터 구동 정상 - 고압펌프 구동 정상
ECU -센서 관련 퓨즈 = 멀티메타로 확인 - 정상
참고로 R엔진 퓨즈 점검은
LED 및 램프 테스터기로 하지 마시길 ,,,
고장코드가 표출되면
스케너 저압모터 강제는 실행 안됨
페일구간에는 인젝터 보호 (유압커플링 및 컨트롤밸브) 목적으로
인젝터 구동안함 ,
부연 :
고장코드 를 해결해야만 될 것으로 사료됨
점검 2 :
인젝터 커넥터 하나씩 탈거하여 크랭킹 - #3 실린더 인젝터 탈거후
크랭킹 시동
# 인젝터 교환후 - 정상 작동
- 결론 -
인젝터 솔레노이드 저항 및 피에죠 인젝터 회로 쇼트로 인한
시동관련 LOCK 로 잠정 결론 ,,,,
전자제어 시스템의 고장코드가 표출 될 경우
스케너 엑츄에이터 - 시뮬레이션 등 작동시 - 작동실패로 실행할수 없다 ,
반대로 생각해 보면
스케너로 강제시 구동을 하지 못할시 -
단품 점검 및 회로 , 제어 - 시스템점검을 병행하여 추적해 본다면
효율적으로 진단을 하리라 생각해 봅니다 ,,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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