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2014년 12월 9일 화요일

부조 관련 진단 포인트 알아보기 - R3

증상 : 부조

차종 :
쌍용 렉스턴 커먼레일

진단 :

P1148 : 노킹 학습 이상
P0266 : 2번 실린더 바란스 이상

코드별 점검포인트
P0266 #2 실린더 바란스 이상
가) #1 인젝터 에 의한 연소압력 낮을 경우 발생
나) 인젝터 회로 단선
다) 예열브러그 점검
라) 흡입공기 계통 막힘 및 EGR 점검
마) 인젝터 C2I 입력 - 코딩

P1148 : 노킹 학습 이상
가) MDP C2I 코딩 상태 성공 확인
나) 노크 센서 및 배선 확인

실차량 점검에서 :
1) 데이터에서 MDP 학습값 확인 3000번 이상 표시되고 있다
이는 그동안 인젝터 코딩을 한번도 하지 않았거나 인젝터 교환 및
크리닝을 한번도 안 했을 거라는 가정을 할수 있는 대목이다 ,

참고로 MDP 학습은 100 회 이상부터 기능이 떨어지는 시작점이며
600 회 이상 부터는 ECU 와 인젝터는 마이웨이로 각기 제멋데로
라 판단해도 무방하다 ,,,

즉 시동꺼짐 , 부조 , 가속불량 , 연비 , 소음 , 진동 등등 시스템 과
바란스는 이미 무너진 상태로 볼수 있다 ,

2) 인젝터 코딩을 한후 MDP 학습 “ 0 ” 임을 확인후 시동OFF 12초 이상
대기 후 소거 와 완료 한후 재시동 - 부조 = 개선되지 않음


3) 소거 , 초기화 = 정상 상태에서 증상이 개선되지 않음으로
인젝터 커넥터 탈거 #2 = 고장코드 인젝터 회로 단선 로 표출되는
걸로 보아 ECU 와 회로 상의 피드백은 잘 이루어지고 있음을
직감해 본다 ,

4) 인젝터 위치 교환으로 인젝터 고장 판정 해 본결과 인젝터 정상으로
판정 - 이유는 동일 고장 증상 표출됨으로

5) 인젝터 하나씩 커넥터를 탈거후 부조 상태 정도를 점검해 본결과
#2 실린더 에서는 유독 탈거 / 체결 반복을 해도 변화정도가 없음

- 결론 -
그러므로 #2 실린더에서 내부 문제로 압축 압력 부분에 문제가 있을거라는
진단을 내림 ,

여기서 오늘은 마무리 -
고객께서 시간관계상 - 좀더 있다가 시간나면 정비를 원함,


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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