다발생 사례 중에서
차종 : 그랜드 스타렉스
차량의 무한질주로 인한 터보챠져의 마모의 다발생 사례 ,
근본적인 요인은
1) 차량이 질주 본능에 따라 주행 성능이 우수로 인한
과속 , 운전습관
2) 엔진오일 량 및 점도 - 교환주기 , 시기 - 관리소홀
3) 시동후 긴급 출발 - 제로백 - 습관
예방법 :
오일 량 , 질 , 점도 첵크
오일주입시기 확인
스케너 데이터 확인 :
흡입 공기량 , 부하률 , 토오크 , 마찰토오크 , 현재출력토오크 확인
기준값 : 공전시
연료온도 (스케너 ) - 연료량 첵크 (계기판 )
흡입공기량 , 조절밸브 (펌프 , 레일 ) ,
엔진부하 23 % , 엔진토오크 23 Nm , 엔진마찰토오크 : 6 % 대
현재엔진 출력토오크 : 11 %
스톨시 : 기준값
엔진부하 80 % , 엔진토오크 310 Nm , 엔진마찰 토오크 : 10 %
현재 엔진 출력토오크 : 80 %
엔진 부하률 , 토오크를 수리로 확인하여 부하 또는 토오크가
규정치 보다 높다면 엔진오일 ,,, 을 확인 해 보면 어떨까 ?
생각해 봅니다 ,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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