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2016년 1월 26일 화요일

효율적인 진단을 위한 팁 ​


효율적인 진단을 위한 팁
우리는 빨리 빨리 로 성큽하게 진단 과 점검
경험치를 동원하여 오진을 하는 경우를 종종 본다 ,
한타임 또 한타임 쉼 이 필요하며
냉철하고 신중한 접근이 필요하다 ,
정비를 할때 작업에 필요한 공구를 먼저 정리하듯
차종 에 대한 제원 , 다발생사례 , 계절별 / 지역별 분류
원리를 이해 하고 냉철한 분석 그리고 스케너 진단 참고
두뇌 시뮬레이션 으로 충분히 공통분모를 만든후
실차에서 시뮬레이션 , 시뮬레이터 하여 최종 답을 토출하는
훈련이 필요하다,
증상 발생전 상황에서 많은 정보를 취합하고 기록 저장후
정비후 향상된 데이터를 기록저장하는 습관이 중요하며
이러 저러한 토대로 후 에 진단에 활용하는 기술습득이 필요하다 ,



에문)
유로3 D엔진 고압펌프 외부누설로 인해 수리를 한후
장착을 한다 ,
누설은 해결 되었으나 연료압력이 5 bar 정도에서 고정된다
RPS 를 직결 했음에도 압력 변화는 없다 ,

다시 탈거하여 장비에 테스트 결과 단품은 정상으로 판정한다 ,
다시 실차에 탑재 5 bar 정도에서 변함이 없다면

두뇌시뮬레이션 =
5 bar 정도 면 저압모터 단독 압력 정도로 볼수 있음으로
크랭킹시 고압펌프 회전하지 못함으로 생각할수 있으며

캠샤우드 골절 또는 고압펌프 연결 아답터 미 장착으로
확인이 우선 되어야 함

캠사우드 파손은 입고시 고압펌프 누설로 주행가능 했음으로
제외 그렇다면 연결브라겟트 - 합리적인 추리

결과 :
작업자의 부주의로 고압펌프 연결아답터 미장착으로
고압펌프 회전이 되지않아 고압을 형성하지 못함








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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