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2016년 4월 15일 금요일

간편점검 : 효율성 측면


간편점검 :

RPM = 공전시 , 가속시 , 부하시 , 전부하시
어떤영역에서 일정시간 시험에도 부조는 없어야 한다 ,


공전시 부조라면 :
엔진의 압축압력 과 분사관련 등을 주의깊게 관찰해야 하겠지만


공전시 양호 부하시 부조라면
분사 - 인젝터 점검이 우선 되어야 한다 ,


스톨시험시 : 신속하고 부드럽게 최고 RPM 2400 상승이 되어야 한다 ,
머뭇 머뭇 하지 않고 자연스럽게 ,,,


단 맵을 걸어 해당 부품을 보호할 경우는 부드럽게 1800 RPM 상승하다가
1500 RPM 하강한다면

브레이크 스위치 탈거시 RPM 2400 으로 부드럽게 상승 하면 - 정상


EGR 밸브의 작동이 원활하지 못할 경우는
ECU 내부 효휼성 - 피로누적 , 노화 등으로


비정상적으로 너무 빠르게 작동한다면
흡기구 카본 및 오염 , 변형 , 막힘 등을 확인 .


냉간시 부조 열간시 - 정상이라면 기계적인 부분
냉간시 정상 열간시 부조라면 - 제어 ( ECU ) 부분
우선 점검 :

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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