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2016년 4월 17일 일요일

제동제어 위상

제동제어 위상
제동계통은 정확한 제어로 안전을 갈구하고 안정적인
드라이브가 되게 한다 ,
그러므로 달림 보다는 멈춤이 우선되고 있다 ,
CAN 통신에서 제어유닛의 으뜸은 제동제어 에 있음을
알아야 한다 ,
요즘 전세게차량의 대세는 제동계통을 보면
휠스피드센서에서 속도를 표출하기 때문에 ABS묘듈레이터 유닛의
고장은 엔진 , 오토미션의 주행을 힘들게 함여
안정적인 주행을 갈구한다 ,
CAN 통신은 - 관련된 컴퓨터끼리 통신하고 피드백 하여
보안 하고 제어하는 시스템이며 제어유닛 중에서 으뜸은 제동유닛
이라고 말할수 있다 ,
그러므로 진단시 제동에서 정상이라는 가정이 성립한후
엔진 , 오토미션으로 점검 해 봅이 효율적이란 생각을 해 본다 ,
아래 사진을 보고 진단을 해 본다 ​

엔진쪽에서 진단시 표출되는 내용
결국엔 차속신호 없다라고 말하고 있다 ,
즉 정지 상태라고 말함으로 연료분사량을 늘리지 않을 것이며
이로인해 출력부족 주행성 어려움으로
림폼모드 돌입 할 것이다 ,​
오토미션 진단에서 차속센서 B 라고 말하고 역시 속도 에 문제가 있음을 말하고 있다 ,
오토미션에서 속도 없은 정지상태란 ​
3속 홀딩으로 페일 함을 알수 있다 ,
상기차량은 ABS 묘듈레이터 휠스피드센서에서  속도센서를 표출함으로
제동계통에서 고장진단을 해 봅니다 ,
통신불능으로 통신이 불가하며
외부전원 접지는 정상으로 확인 됨으로
ABS -ECU 내부 전원 접지 계통에 문제가 발생 되었음을 알수 있으며
ABS - ECU 가 계속 잠 속에 있음으로
속도센서를 표출하지 못함을 직감 해 봅니다 ,
- 결론 -
상기차량은 ABS 묘듈레이터 ECU 만 수리를 하면
엔진 , 오토미션에 표출되는 고장코드는
함꺼번에  동시에 해결됨을 알수 있다 ,​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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