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2017년 4월 30일 일요일

백색매연 배출 에 대하여 고찰 해 보기


백색매연 배출 에 대하여 고찰 해 보기

매연은 어떤 이유든 불완전 연소의 산물이다 ,

사람으로 말하면
위장 의 문제 이든 스트레스 의 원인 이든 소화불량으로 인한
정상적이지 않은 변 으로 볼수 있다 ,
차량에서도 제어 또는 센서 그리고 엔진불완전 연소로
보는게 당연하다 ,
가) 엔진오일 연소
터보챠져 로 누설 디젤링 - 오버런 발생 가능성
또는 피스톤 링 (압축 , 오일 ) 유입 = 엔진 노화 / 열화로
엔진오일 연소실 유입으로 백연이 발생
이경우는 엔진오일 점검시 누설 만큼 부족할 것이다 ,
나) 부동액 연소
냉각수 유입으로 연소
냉각수 확인 - 냉각온도 - ECU 페일 모드 돌입
다) 경유 의 연소
경유가 엔진오일로 유입 연소실 유입 - 연소
고압펌프 , 인젝터 하단 연결부 (보쉬 경우 )
CPF 재생시 , 밸브가이드씰 경화
이경우는 엔진오일 늘어남
라) 기통별 분사량 편차 발생 또는 무화상태가 불안정 할때
인젝터 노즐 = 분사팁 불량일 경우 - 인젝터
마) 분사시기가 불안정하여 실화되는 경우
이경우는 백연도 수반되지만 메퀘한냄새가 발생되는 경우가 다발생
흡기온도센서 80도씨 이상 높을 경우 = AFS 와 ECU 업그레이드 요구
바) 겨울철 초기 시동시 엔진온도가 낮아 연소시 착화도달온도에
미달되어 실화되는 경우



예열브러그 확인 요구

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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