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2017년 5월 7일 일요일

진단의 유연성 = 메카니즘 이해


진단의 유연성 = 메카니즘 이해
스케너 진단 - 고장 표출 - 소거 안됨 의 경우
대부분은 배선(회로) 의 문제 이며
그다음은
ECU 가 고장을 감지 하고 기억하고 있는 경우
CPF 영구재생 / 관련 센서 ,,, 들
해당 센서나 관련 부품의 고장을 해결 한후
부품리셋 , 초기화 , 코딩 등으로 ECU에게
확인을 시킴으로 안정적인 제어가 가능하게 된다 ,


소거 안될 경우
부품리셋 , 초기화 ,,, 등 을 먼저 시행후
소거가 된다면 해당 부품의 문제로 볼수 있으며
개선이 되지 않았다면 다시 표출되겠죠 ,,,
- 부연 -
가) 회로신호값 낮음이 표출되면 - 회로 단선으로
나) 부스터 / 흡기 / 연료 - 압력신호 높음
의 경우는
회로단락 및 단선 점검 요망
과다 / 많음 / 높음 / 넒음 등 = 충분의 표시하는 코드일
경우는
고압펌프 / 에어컨 콤프 / 터보챠져 등 해당 부품은 양호로
판정 할수 있으며

제어시스템이나 회로 단선 단락 그리고 조절밸브 등을
점검해 보는것이 타당하며
반대의 경우엔 주체인 부품을 점검해 보는 것이 바람직함 ,
- 첨언 -
CAN 통신의 경우
진단시 통신불량이 발생하면
안전에 최우선으로 함으로
ABS 시스템 / 에어백 시스템 2곳의 ECM 을 하나씩
먼저 탈거해 놓고
통신을 시도 해 보는것도 좋은 방법이다 ,
* 참고 *
부조 하면서 백연이 표출된다면 엔진으로 점검하고
인젝터 관련 고장코드가 표출되면서 시동불능이면
인젝터 솔레노이드 그리고 회로 점검이 우선 되어야 합니다 ,


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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