스케너 진단에서 코드 인식과 판별법
앞으로 진단 정비의 마무리는
엑츄에이터검사에서 양호로 판정한후
초기화 리셋 코딩
업그레이드 등 반드시 시행해야
비로서 진단 점검 정비에서
마무리가 끝나는 것이다
스케너 진단에서 코드 별 분류를 해보면
P CODE = POWER TRAIN - 엔진 & 오토미션을 관련
B CODE = BODY 에어백,에어컨
C CODE = CHASSIS 새시 ABS 계통
U CODE = NETWORK 통신 관련코드
첫자리수 PO*** 첫자릿수 SAE(자동차 공학협회) 규정된 결합코드
P1*** P2*** 에서 1 , 2은 자동차 메이커에서 정한 결합코드
P3***에서 3은 차후 정할 예정인 코드임
둘째자리 P*1** 둘째자리 1 은 연료 & 공기 흡기장치
P*2**에서 2는 연료분사 장치
P*3**에서 3은 점화장치
P*4**에서 4는 배기제어장치
P* 5**에서 5는 차속 과 공전시 아이들제이
P*6**에서 6는 ECU 또는 출력제어
P*7,8,9 는 오토미션제어로 분류함
셋째,넷째 자리 P **12에서 12는 일렬번호로 칭함
예>
P0100 를 보면 P = 엔진 & 오토미션
첫자리 0 은 협회에서 규정된 코드
둘째자리 1 은 연료 또는 흡기장치
셋째,넷째 자리 00은 일렬번호 -
AFS 회로 관련코드 임
회로 점검 요구함 ,
예2>
P0500 이라면 P 는 엔진이나 오토미션에서 규정된 코드
둘째자리 5일으로 차속센서임
현재의 진단은 달리는 것 보다 멈춤이 중요함으로
제동제어를 제어시스템에서는 우선함
차속센서는 대부분 ABS 묘듈레이터 앞우측 휠 센서에서 표출됨으로
ABS 묘듈레이터 고장시
속도가 표출 안되며 오토미션 3속 홀딩
핸들 무거워 지는 경우 발생됨 ,,,
그러므로 C코드 - ABS 를 먼저 점검하는 것이 진단점검에서
우선 되어야할것임
이유는 제동제어의 문제는 엔진 과 오토미션의 제어 등 CAN 통신에서는 모두 에 관여 하기 때문입니다 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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