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2017년 8월 23일 수요일

시동꺼짐에 대하여 !


시동꺼짐에 대하여 !


꺼짐의 종류에는 =
주행중 서행시 / 부하시 / 공전시 / 시동 후 바로 ,,, 등등
여러 가지 가 있다 ,


진단시 :
1) 고장코드 가 없는 경우 = 정상 이라 표출되는 경우

2) 연료과다 :

3) 연료과소 :

등 다양하게 표출 되고 있다 ,


종합 :
꺼짐이란 시동후 의 전제 임으로
고압펌프 와 전 단계 (저압 , 휠터 , 고압펌프 ) 등에서 꺼짐 발생은
확률이 적다 - 이 경우는 다만 첵크램프만 점등 되며
연료압력 낮음 - 연료모니터링 등의 고장코드 가 표출 될 것이다 ,


가) 연료 낮음이란 고장코드가 표출되면서 고부하시 시동꺼짐이
발생 한다면
레일측 조절밸브를 확인 이 중요 하다 ,


나) 연료압력 높음이란 고장 코드가 표출 되면서
서행시 또는 신호대기시 시동꺼짐이 발생 된다면
이때는 고압펌프 측 조절밸브 확인 요청 합니다 ,


가솔린 차량의 경우 가속후 서행시 시동꺼짐이 발생 된다면
공기량 센서 확인 바람 ,



다) 그 외 시동걸림 후 짧은시간 또는 바로 꺼짐이 발생할 경우
고장코드가 표출 안된다면 - 배기 막힘
고장코드가 ckp 또는 cmp 관련이 표출 된다면
타이밍 인치 확인이 우선 되어야 합니다 ,


- 결론 -
시동꺼짐이란 시동걸린후 꺼짐 이며 고장코드 표출 소거 후 재시동
그리고 시동꺼짐이 반복되는 현상이라면
시동껀다라는 건 ECU 라는 결론을 얻을수 있다 ,


시동꺼짐의 순간이 어떤 원인으로 ECU 는 시동을 껄 수밖에 없는가 ?
ECU 가 미리 감지하고 페일을 걸 수 있는 시간이 존재한다면
시동까지는 OFF 하지 않을 것이기 때문에 ,,,


정말 위급한 순간 - 꺼지 않고는 안되는 순간을 ECU는 인지하고 있는 것이다 ,
우리는 그것을 분석하여 원인을 찾아야 할 것이다 ,


또한 ECU 단품 - 기능 저하로 인해 조절밸브 및 인젝터 제어를
정상적으로 수행하지 못해 시동꺼짐이 발생 되기도 한다 ,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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