이 블로그 검색

2017년 9월 25일 월요일

진단 팁 - R



진단 팁 - R

가) 시동키 ON (주행후 ) 그리고 OFF 시

ECU = 슬립모드로 돌입하는데
그 와중에서 ECU 메카니즘 상 마무리 작동부품이 있다 ,

이는
트로틀플랩 / EGR / 스웰밸브 등이 있다 ,

잘 작동하는지 작동음을 들을 필요가 있다 ,
작동해야 하는데 작동하지 못한다면 고장이다 ,



나)
시동키 ON 시 - ECU 와 센서 기준 데이터 확인 - 중요

시동키 ON에서 기준 데이터 값이 잘못되었다면
시동 할 필요가 없으며 그원인을 찾아 해결하면 될 것이다 ,

* 달리기 시합을 하는데 출발선이 다르면 게임을 할수 없다 , *


다) 시동불능일 경우
보쉬 시스템은 스케너 활용 압축압력을
델파이 시스템은 엔전 회전수 - rpm 을 반드시 확인 해야한다 ,

이는
CKP & CMP 그리고 엔진상태 까지를 쉽게 진단하는 방법이다 ,


라) 진단시 필수 요건은
운전자와 의 문진 ( 묻고 답하고 진단하기 ) - 1순위이며
진단기 이용 고장코드 분석 - 그리고 빅데이타 활용이다 ,

다양한 사례 와 경험을 함께 공유할수 있기 때문에
더욱더 정확한 진단이 가능 하다 ,



마) 증상이 발생되면
증상에 따라 접근 방식 과 합당한 데이터 알아보기 필요하다 ,



바) 진단은 ECU 를 중심으로 ECU 는 정상이라는 가정이 성립
되어야만 비로서 가능하며

그 다음으로
ECU 가 알고 있는가 ?

모르고 있는가 ?

그것이 중요하다 ,


증상은 발생 되었는데 ECU 는 정상이라고 주장한다면

ECU 가 잘못 되었거나 아니면 해당 부품 - ECU 가 모르고 있는
상태를 분석 해 보아야 한다 ,


가령 :
시동이 안된다 타이밍 인치 불량이면 ECU 가 시동을 제한 하며
촉매막힘 이라면

ECU 는 모르지만 어쩔수 없이 시동이 되지 못한다 ,

즉 고장코드 가 있다 / 없다 



댓글 없음:

댓글 쓰기