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2018년 9월 30일 일요일

ECU 이야기 - 이모빌라이져 편


ECU 이야기  - 이모빌라이져 편

중고차량을 구해서 잘 운행하던 차량이
어느날 시동불능이 발생 합니다 ,

시동키 ON에서 클러스터 (계기판) 첵크램프 점등이 안 됩니다 ,

참고로
시동키 ON 상태에서 첵크램프 점등은
ECU 가 잠에서 깨어나 눈을 떤 다라고 표현을 하곤 합니다 ,

ECU 가 잠자고 있거나 , 사망을 했거나 일 겁니다 ,


전원 / 접지 / 메인 릴레이 점검이 일반적인 점검 이겠죠
스케너 진단을 해 봅니다 ,


통신이 안됩니다 ,

ECU 커넥터 탈거 하면 - 다른 제어기 통신 가능 합니다 ,

ABS / ACU / TPMS / BCM ,,, 등 은 통신이 가능 합니다 ,

전원 계통은 아님이 판명 되었네요 ,,,


CAN 통신 하이 / 로우 = 전압점검

ECU 체결시 = 2.5 V 동일 = 페일모드입니다 - 통신 불능


ECU 커넥터 탈거시 :
CAN 하이 = 2.6 V / 로우 = 2.3 V 로 = 통신

답은 ECU 내부에 심각한 문제로 판단 합니다 ,

신품은 고객이 원치 않으니 중고 또는 재생부품으로 교환하고자 합니다 ,


웽 ,,,,
이모빌라이져 적용차량이라 - 대략 난감


VIN CODE = 차대번호 17 자리 가 표기가 되었거나
초기화 된 ECU 거나 PIN CODE 6 자리가 있는
ECU 를 구합니다 ,

VIN CODE 가 표기된 ECU 를 구했습니다 ,

그다음에 VIN CODE 를 이용해 PIN CODE 를 구합니다 ,

PIN CODE 를 이용하여 이모빌라이져 초기화 를 합니다 ,

초기화 한 ECU 를 해당차량의 PIN CODE 를 활용하여
키등록을 합니다 ,

첫 번째 키 등록이 완료 되면 - 시동이 됩니다 ,

,
,
,
만일 해당차량의 PIN 번호를 이용하지 않고
구입한 ECU 핀번호로 등록을 한다면

건데 유효한 KEY 가 아니란 표시창이 띄웁니다 ,

이모빌라이져 정보엔

키 등록갯수 “ 0 ” ECU 상태 버진 , 키상태 인발리드

인발리드 란 유효환 키 가 아니란 것인데 ,,,

,
,
,

새로운 이모빌라이져 키를 하나 구입하여 복제를 를 하면
등록이 될 것입니다 ,

이대로 출고를 했다면 어떻게 될까요 ?

나중에 ECU 고장시 어떻게 될까요 ?



사례2 :
차량이 입고 됩니다 ,

이모빌라이져 문제로 인해 시동불능 차량입니다 ,

초기화 및 키등록을 시도합니다 ,
해당차량의 VIN 코드를 이용하여 PIN 코드를 를 얻습니다 ,

신 / 구 PIN CODE 모두
일치하지 않는 핀번호라 표시합니다 ,

그러다 3회 이상 오입력이면
ECU = LOCKED 잠김이 발생합니다 ,

시동키 ON 상태에서 60분 대기 합니다 ,

다시 해제가 됩니다 ,

이건 왜 이럴까요 ?

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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