결론에 치중하자 !
증상이 발생 되어 입고 된 차량이라면
입고 되기전 상황으로 되돌림 까지가 결론 이며
그이상은 예방정비 또는 과잉 정비
그 이하는 미완성의 정비로 볼수 있다 ,
이 둘은 모두 고객으로부터 불신을 받는다 ,
결론에 대한 답을 구하기 위한 노력
그 노력에서 번뇌가 존재하겠지만
그것은 반드시 성장의 자양분이 된다 ,
가령 제동제어에 문제가 발생 했다라고 가정을 하면
1) 계기판에는 램프등이 점등 될 것이고
2) 스케너 진단상 고장코드 가 표출 되며
3) 특정 증상이 발생 될 것이다 ,
4) 고장코드 없이도 스폰지현상 이나 쏠림현상 발생
이것이 결론이다 ,
고장코드 표출 / ABS램프점등 / 증상발생 이것을 해결하기 위한
프로세서 를 만들고 시뮬레이션을 실행하고
디테일하게 정리 할수 있다면 고객은 만족을 할 것이다 ,
결론을 마무리 하고 고객만족을 이끌기 전엔 -
결론을 벗어난 이야기나 행동을 한다면
고객으로부터 신뢰를 얻기는 힘들어 질 것이다 ,
정비사 의 길은 -
기술수행 능력 과 인간관계 형성 이 평소 꾸준히
습관처럼 트레이닝 되어 야 합니다 ,
관계 - 연결 - 공유 를 위해서는
지금
나의 생각 , 말 , 행동 ,,, 등 등이 하나 하나 모여서
신뢰라는 부품으로 만들어 짐을 알아야 합니다 ,
혼자만의 생각이 아닌 보편 타당한 생각 행동으로
진실성으로 다가 올때
분명 하나 하나 의 애너지라는 부품들이 모여
큰 공동의 관계로 연결 된다라는 사실을 기억 해야 합니다 ,
- 결론 -
지금의 상황이 결론이며 - 결론을 해결하기 위한 과정
그 과정을 신속 정확하게 마무리 하는 길은
신뢰 와 기술 그리고 공유라는 부품들로
고객 만족 을 넘어 고객 감동으로 진행 될 때
전문 정비인의 미래는 성장 할수 있을 것입니다 ,
- 부연 -
신뢰는 좋은것만 보이고 좋은 소리만 들리지만
불신은 싫은것만 보이고 싫은 소리만 들린다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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