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2018년 12월 21일 금요일

CAN 통신 의 이해 - ABS 편 ,


CAN 통신 의 이해 - ABS 편 ,








컨트롤러 와 컨트롤러 간의 피드백 하고 신속 정확하게
최적의 제어를 위함이다 ,


배선은 노이즈를 예방하기 위해 하이 / 로우 2선
트위스트 (꼬임 ) 으로 통신 한다 ,


오늘은 안전을 최우선으로 하는 제동제어에 대한 통신을 알아보도록 한다 ,

제동제어에는
하이드로백 - 마스터 실린더 - ABS묘듈레이터 - 각 바퀴의 휠스피드센서
로 구성 되어 있으며


ABS -ECU 가 IN / OUT / TCS / VDC 솔레노이드 밸브를 제어하며

휠스피드센서 / 압력센서 / G 센서 / Y 센서 / 조향각센서 등의

신호를 입력 받아 안정적인 제동제어를 수행한다 ,



안전의 선봉장인 ABS묘듈레이터에서 VSS (차량속도 ) 를 표출하기에
묘듈레이터 에러시 주행속도를 검출할 수가 없기 때문에

조향제어 와 오토미션의 변속패턴을 상실하기에

3속홀딩 및 조향핸들 무거움 등으로 주행을 힘들게 함으로서
사전 사고 예방을 위한 로직으로 프로그래밍 되어 있다 ,



부연하면
ABS 묘듈레이터 는 전원 / 접지 신호로 제어가 되겠지만

에러 발생시
엔진 ECU 와 오토미션 TCU / 조향 속도감응장치 / 에어백 작동 등에
피드백으로 상호 제어를 위해서는

CAN 통신 2핀 (하이 /로우 ) 신속 , 정확하게 페일모드로 돌입함을 알수 있다 ,



- 결론 -
현실정비는 특정 센서 및 제어 부품에서에서 발생시
관련 모든 컨트롤러 가 인지 하고 있기에 CAN 통신을 이해 하면


진단하기는 정비하는데는 더 효율적이라 할수 있다 ,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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