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2017년 5월 3일 수요일

흑색 매연 - 고찰

흑색 매연
가) 압축압력의 양호 그리고 흡입공기량
나) 흡입공기량 과 터보챠져의 성능 - 공기압축
다) 최적의 연료분사
가) ^ 다) 의 어느 하나 정상이 아니라면 흑연이 발생 됨
백연은 :
냉각수 / 엔진오일 / 분사시기 / 인젝터 / 연소실 낮은온도 등
으로 볼수 있다면 ,,,
흑연은 - 제어 하는 ECM 과 직접적으로 제어당하는 부품인 인젝터
관계는 아주 양호로 판정 할수 있다 ,
다만 시스템상 메카니즘으로 보면
ECM 측에서는 압축압력 , 흡입공기 , 압축공기 등 모든 시스템을
양호로 보았기에 정상적인 분사를 제어했고 인젝터는 실분사를
정확히 했음을 의미한다 ,
그런데 흑연은
ECM 측면에서는 흡입공기량센서 로부터 홧라인으로 보고 받고
분사를 감행 했으나 실제 연소실 유입되었는지는 인지하지 못함이며
연소실 유입할 공기 그리고 터보챠져로부터 압축된 공기 일부가
대기 로 빠져 나갔거나 공기량 센서의 허위 보고 거나 등등
ECU 측면에서는 공기부족으로 인지하지 않고 있는데
실제 공기부족인 경우 흑연이 발생 한다 ,

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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